syntaxhighlighter_2.0.287.zip


1. 위의 syntaxhighlighter_2.0.287.zip 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어주세요.


2. 관리자 - 스킨 - HTML/CSS 편집 - 파일업로드의 추가버튼을 눌러주세요.


3. 압축을 푼 곳으로 가서 scripts 폴더와 styles 폴더에 있는 모든 것을 추가 해주세요. 



4. 관리자 - 스킨 - HTML/CSS 편집 - HTML/CSS 탭으로 이동해주세요.


5. skin.html에서 아래 소스를 <head> ... </head>사이에 입력해 주세요.


<link href="./images/SyntaxHighlighter.css" rel="stylesheet" type="text/css">
<script src="./images/shCore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Bash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Cpp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CSharp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Css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Delphi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Diff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Groovy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Java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JScript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Php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Plain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Python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Ruby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Scala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Sql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Vb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script src="./images/shBrushXml.js" type="text/javascript"> 
<link href="./images/shCore.css" rel="stylesheet" type="text/css"> 
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 SyntaxHighlighter.config.clipboardSwf = './images/clipboard.swf'; SyntaxHighlighter.all();

6. 이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.

블로그 글을 쓰시면서 소스 코드를 써야할 때가 되면

화면을 html 상태로 바꿔주시고 다음과 같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.

<pre class= "brush: html">

...이 곳에 소스 코드를 작성하세요...

</pre>


주의하실점!

#include <stdio.h>의 예를 들자면

해당 소스 코드 작성법은 html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

</stdio.h>가 자동생성되게 됩니다. 짧은 소스 코드의 경우 상관이 없으나

코드가 길어지게 되면 일일히 지워주고 수정하기 힘들답니다.

그러므로 < 은 &lt; 로 > 은 &gt; 로 바꿔 작성해주시면 편하답니다.


 <pre class="brush: html">

#include <stdio.h>

void main(){

printf("Hello World!");

}

</pre>

 →

생성 후 수정하려고하면

 <pre class="brush: html">

#include <stdio.h>

void main(){

printf("Hello World!");

}

</stdio.h></pre>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<pre class="brush: html">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#include &lt;stdio.h&gt;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void main(){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printf("Hello World!");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}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</pre>






Posted by 밍쫑
,